객체지향 프로그래밍
객체는 메소드와 속성으로 이루어져있으며
객체 간의 상호작용으로 진행되는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다.
기능별로 데이터와 절차가 묶어져있다고 생각하면 된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
1. 캡슐화: 관련된 데이터와 코드를 하나로 묶는 것
2. 상속: 이미 작성된 클래스를 이어 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
3. 다형성: 하나의 이름으로 많은 상황에 대처, 동일한 작업을 하는 함수들에 똑같은 이름을 부여 가능
절차적 프로그래밍
말 그대로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서대로 진행되는게 절차적 프로그래밍이다.
순차적인 처리가 중요시 되며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이되도록 만든 것이다.
'IT > Programming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활코딩에서 언급한 사이트들(about HTML) (0) | 2020.12.30 |
---|---|
18.03.22 Maven Project (0) | 2018.03.22 |
프로그래밍 포토폴리오 팁 (Tip) (0) | 2017.12.28 |
알고리즘 연습을 위한 사이트 (0) | 2017.12.21 |
자바에서 한줄 바꾸기, 줄바꿈 (0) | 2017.12.20 |